‘주식회사 웹젠’ (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신 고객님(이하 “이용자”)을 비롯한 모든 자연인의 기본권 및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이하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하는지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이용자”는 본문에 명시된 개인정보의 처리(수집, 이용, 제공, 위탁, 파기 등)활동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그 처리를 거부하거나 기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에 꼭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가 정지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받을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수집 항목

"회사"는 각 서비스별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나 수집 항목이 추가되는 경우, 반드시 그 사실을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각 목적별로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 해당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한다 하여도, 다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1-1. 커뮤니티 회원 가입

"회사"는회원 간의 분리 식별 이벤트 현황  결과의 표시부정 이용  분쟁에 대응하기 위한 게시물 관리  기본적인 회원제 커뮤니티 운영을 위하여 아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a) 수집항목 : (필수)협력사계정번호(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b) 수집방법 : 협력사로부터 수집

(c) 보유기간 : 회원 탈퇴일까지




 



 

2. 동의 사실의 확인

"회사"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a) "동의 함"의 문구가 삽입된 선택형 버튼, 체크박스, 컨트롤 바 등의 조작을 통하여 명시적 의사 표시를 한 경우

(b)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방법 등이 안내된 계약서에 서명한 경우

(c) 이용 문의 등을 위하여,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송하는 메일, 우편, 팩스에 발신자 정보가 표기된 경우

(d) 전화나 메신저를 통하여 동의 의사를 물었을 때, "동의합니다" 혹은 "네" 등의 긍정 의사를 표시한 경우



 



 

3. 목적  이용  제공의 제한

“회사”는 본 처리방침에 명시하였거나,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여 동의를 구한 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의 의무 이행 혹은 아래 명시된 내용에 대해서는 동의 없이 개인정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계약의 이행 혹은 위반]

“회사”는 “이용자”와 “회사”간 성립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것이 불가피하다 판단하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용자”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등 계약 위반 행위를 하여, “회사”의 피해가 발생하였거나 중대한 피해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에 “회사”는 그 대처 과정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품질의 향상  편의성 제공을 위한 분석]

“회사”는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한 전략의 수립, 대내/외 현황 보고 자료의 작성 등 통계 및 분석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이용됩니다.



 



 

4. 정보의 공개  책임의 한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커뮤니티, 이벤트 안내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하여 특정 개인임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보호 영역을 벗어나서, "이용자"가 직접 공개하는 본인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공개할  있는 정보의 범위]

연령대 혹은 성별 등 특성 정보, 닉네임 및 네임 태그, 게임 캐릭터 정보(캐릭터명, 레벨, 서버, 소지아이템 등), 게임 내 활동 정보(길드, 파티, 퀘스트 수행, 랭킹 등), 커뮤니티 이용 기록(가입일, 총 이용시간, 회원등급 등)



 

[자발적 행동 혹은 타인에 비롯한 개인정보 노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물, 쪽지, 대화, 댓글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스스로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공개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침해 및 제3자가 “이용자”를 사칭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 공개하여 발생하는 개인정보 침해 피해에 대해서는 귀책 사유가 없습니다. 



 



 

5. 개인정보의 3 제공  업무 위탁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 처리방침에 명시된 내역 중에서 "이용자"로부터 개별 동의를 얻거나, 법적인 근거에 따라 의무적으로 제공하여야 하는 내역에 대해서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이용자"는 문의를 통하여 개인정보 제3자 제공과 관련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제공 내역의 고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게 되는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하여 그 사실을 별도 고지합니다. 

(a) 제3자 제공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미리 그 사실을 안내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b) 법적 근거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와 무관하게 제3자 제공한 경우, 등록된 연락처를 통하여 그 제공 사실을 별도 고지합니다.(단,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하여 제공한 내역은 고지하지 않음)

(c) "이용자"가 신청한 민원 처리를 위하여, 공공(조정)기관에서 "회사"에 요구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그 제공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d)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편의를 목적으로 전문기관에 업무 위탁 후 제공하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 위탁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 : 없음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

(a)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 “본인확인기관”

(b)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c)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공정거래위원회”

(d) 「개인정보 보호법」상 “행정자치부”, “한국인터넷진흥원”

(e) 「민사소송법」「형사소송법」상 “법원” 혹은 그 대리인

(f) 기타 정당한 법률의 의무 수행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받아야 하는 “기관” 혹은 “개인”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

a. 택배, 퀵서비스, KTX특송, 항공우편 등 “회사”가 지급하는 경품의 “운송사업자”

b. 모바일 쿠폰 혹은 상품권, 기프티콘, 이모티콘 등 온라인 경품 발신 사업을 영위하는 “통신판매사업자’

c. 숙박/항공/문화공연 또는 그에 준하는 상품의 제공 과정에서 선 예약이 필요한 경우 그 사업자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업무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를 위한 협정서를 체결하고, 정기적인 교육 및 감독 활동, 수탁사의 업무 재위탁 통제 등의 활동을 합니다.



 

㈜큐로드

1:1문의,프로모션 진행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6.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을 달성을 위하여, 수집 시 안내한 기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기한은 각 목적의 특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보유 및 이용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하나, 일부 개인정보의 경우 보유기간이 만료되어도, 법령에서 정한 목적에 따라서 일정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보존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목적에 한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존기간] : 없음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존기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서비스 이용기록 (3개월)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파기일이 도래한 정보주체의 식별 정보는 별도의 공간으로 분리된 이후, 법령이 정한 기한 내에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단, 법령에서 요구한 바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정보는 이용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보존됩니다. (6. 개인정보의보유및이용기간참조)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분리 보관되는 정보는 해당 법령이 정한 목적 이 외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파기일의 연장]

- “회사”는 “회사” 혹은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파기일을 신청일 기준 최대30일 이내 연장할 수 있습니다. 파기일을 연장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는 파기일 이전에 파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파기일 연장에 반하여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할 것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즉시 파기를 위해서는 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장기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근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장기 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장기 미 사용 계정 전환일 이전까지 한번이라도 로그인하시면 전환 기간이 연장 되오니, 이를 꼭 숙지하여 계정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장기 미 사용 기준일 변경 시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함)

파기된 계정의 개인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9.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처리를 결정하는 정보주체로, 자신의 개인정보 및 그 처리기록을 언제든지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혹은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한 처리결과를 회신할 것이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요청을 거부할 수는 없습니다.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만일 이벤트 경품제공을 위하여, 제공한 개인정보의 열람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정]

"회사"는 고객의 이름이나, 연락처 등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벤트 경품제공을 위하여,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동의취소(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거부하여 동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한이 상실되고 이전에 획득한 모든 정보(닉네임 포함)의 소유권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a) 회원탈퇴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홈페이지 내[회원탈퇴]페이지를 이용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b) 동의취소 : 가입된 SNS 계정 플랫폼에서 개별 서비스에 대한 동의취소가 가능합니다. 동의취소 시, “회사”에 제공된 개인정보는 파기되나, 추구 [재 동의]를 위한 최소 정보(이용자 식별자)를 남겨 놓습니다.

- 구글 : [내 정보] - [로그인 및 보안] -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있는 프로그램]

- 페이스북 : [설정] - [앱 및 웹사이트] - [활성화된 앱 및 웹사이트]

- 네이버 : [내 정보] - [보안설정] - [외부 사이트 연결]



 

[개인정보 삭제]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으며, 고객센터 메일로 문의하여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삭제된 개인정보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회사”는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회신합니다.

(a) 삭제할 대상이 “이용자” 본인임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

(b)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을 무시하고, 다른 방법으로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c)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가 “법령”이나 공공질서의 유지에 반하는 행위임을 회사가 인지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를 반대할 권리가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처리정지가 접수되면,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 처리활동이 중단되어, 기존에 사용하는 개인정보는 파기되고, 처리정지 취하 이전까지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 불가능합니다. “이용자”는 “이메일” 혹은 “핸드폰번호” 등 특정 정보에 대해서만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나, 해당정보가 필수로 이용되어야 하는 서비스의 경우, 더 이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거부

"회사"는 "이용자"의 활동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보를 저장하고 조회하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주)웹젠의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고객의 단말기 저장공간(하드디스크, 메모리 칩 등)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단말기와 인증 결과를 저장하여 편리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거나,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쿠키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조심스럽게 취급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쿠키"의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수집 설정의 거부/변경 방법]

이용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com/ko/kb/disable-third-party-cookies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hl=ko&topic=14666&ctx=topic

인터넷익스플로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b/ph21411?locale=ko_KR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현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내부 규정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의 연락처/민원서비스

“회사”는 내부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관리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응대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임형준 실장

- 개인정보 문의 접수 : mt4_help@webzen.com

- 전화 문의 : 1566-300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기본권 침해를 받았을 경우, 개인정보 문의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회사”는 해당 문의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용자”는 아래 기관을 통해 개인정보 침해 사실에 대한 신고나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2000)



 



 

13.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추가 / 수정 / 삭제할 경우, 그 개정안의 시행일 이전에 홈페이지 내 공지하여 알릴 것입니다. “이용자”는 개정안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용동의를 철회하거나, 시행일 이전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관련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통지  고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된 사실을 확인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관련 기관에 신고하며, 이후 빠른 시일내에 그 유출 경위와 유출된 개인정보, 후속조치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안내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이용내역의 통지]

“회사”는 연 1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처리 활동을 명시한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본개인정보 처리방침과 관련한 목적으로는 개인 식별정보 및 통지할 연락 수단을 수집하지 않아, 통지가 제한됩니다.



 

[통지의 의무가 제한되는 대상]

“회사”는 정상적인 통지를 위한 노력을 했음에도, 아래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는 정상적인 통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수신 연락처 정보(이메일 혹은 핸드폰번호)가 명의자의 실제 개인정보와 상이한 경우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청에 의하여,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한된 경우

- “휴면계정”, 회원탈퇴 대기, 개인정보 삭제로 인하여 처리가 제한된 경우

- 수신 연락처 정보의 도메인의 정책에 따라 스팸정보로 처리되는 경우



 

14.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본 문서에 명시된 내용은 “회사”의 타 규정이나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본 문서에 별도로 언급되지 않은 내용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명시한 내용에 의합니다.



 



 

Ver.190125

웹젠 커뮤니티

2019년 2월 11일부터 개정된 내용으로 시행됩니다.



목차 요약

1.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수집하는 항목, 보유 기간

2. 개인정보의 제3 제공

3. 개인정보의 목적  이용  제공 금지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5. 개인정보의 보관 및 파기

6. 장기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

7.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8. 인터넷 브라우저  모바일  접근권한 획득에 대한 안내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의 연락처 / 민원서비스

12. 고지의 의무

13. 기타


■ 주식회사 웹젠(이하 “회사”)은 웹젠 모바일게임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이하 “이용자”)을 비롯하여, 모든 자연인의 기본권과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법의 개인정보보호 조항(이하 “법령”)을 준수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어떠한 근거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하는지 그 처리 활동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 이용자는 본 방침에 명시된 개인정보 처리 활동의 전부 혹은 일부에 반대하거나, 기존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반대 혹은 철회 등의 의사결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꼭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가 정지되면, 각 처리 목적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서비스의 이용 대상이 아닙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의도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2019년 11월 07일부터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본 방침을 적용합니다.


1.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항목, 보유 기간

회사는 (a)각 기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일부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의사에 따라 선택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b)부가서비스의 가입,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기본서비스 신청화면에 포함하는 경우, 반드시 기본서비스와 구분하여 선택적으로 동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 목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기본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지 않을 것입니다. (c)회사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통신기기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자동수집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안내할 것입니다. (d)개인정보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하나, 기간 내 처리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할 수 있습니다. (e)회사는 목적 달성을 위하여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공에 대한 동의 책임은 제3자에게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회원가입 : 회원탈퇴완료일까지 보유]

이용자가 모바일게임 회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 회사는 승인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이용계약의 체결 및 이행, 해지, 분쟁 등에 필요한 당사자 명의 확인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 SNS 인증 계정 생성, 중복가입의 방지, 이용자 식별 : (필수)SNS, SNS연계식별번호

중요 고지사항의 전달을 위한 연락처 확보 : (필수)이메일

* SNS이란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s)계정을 발급하는 서비스 이름을 말합니다.

 

[유료서비스 구매 및 결제 : 수집일로부터 5년 보유]

이용자가 유료 상품 등 회사의 재화를 구매할 때, 회사는 구매 건의 승인 및 확인, 재화 지급에 필요한 전자거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매출 등록에 필요한 재화 지급의 증명 및 정산, 거래에 대한 청약철회나 결제취소 시 필요한 정보로 이용합니다.

구매 신청 및 결제상태 정보 : (필수)스토어계정, 주문번호

스토어계정 이란 구글페이먼츠, 애플스토어, 원스토어 등 모바일 상품의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계정명을 말합니다.


[이벤트 및 경품의 지급 : 수집일로부터 1년 보유]

이용자가 행사 혹은 설문 등 서비스와 관련한 이벤트 혹은 사전 테스트에 참여 신청할 때, 회사는 신청 접수 및 경품 제공 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이벤트의 신청(혹은 응모)사실이나 당첨 조건의 달성 여부 확인을 위한 개인 식별, 이벤트 진행 및 업데이트의 안내에 이용합니다. 또, 당첨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 등의 경품을 즉시 발송하거나, 현물 경품 당첨 안내를 위한 연락처로 이용합니다
 - 이벤트 참여여부 확인 및 중복참여 제한 : (필수)핸드폰번호, 본인인증 결과 값
 - 이벤트의 진행을 위한 관련 일정 및 소식, 당첨 여부 및 수령 방법 등의 문자 안내 : (필수)핸드폰번호
 - 모바일 쿠폰 등 상품의 제공 연락처 : (필수)핸드폰번호
 - (해당하는 경우)현물 경품 전달을 위한 수령지 : (필수)수령인 이름, 연락처, 주소


[모바일게임 고객지원 : 수집일로부터 3년 보유]

이용자가 게임 이용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문의할 때, 회사는 문의 신청에 필요한 기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문의사항의 처리 및 답변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신청자 본인확인 : (필수)PIN_ID
 - 회신을 위한 연락처 : (필수)이메일, (선택)휴대폰번호

게임서비스별 서버, 캐릭터, 신고내역, 첨부파일 등을 추가로 기재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 정보 : 법정대리인 효력 만료일까지 보유]

이용자가 만 14세 아동임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 과정에서 법정대리인동의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는 법정대리인 동의 사실 확인 및 권리 행사에 필요한 확인 용도로 이용됩니다.

법정대리인의 정보의 확인 및 동의 : (필수)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법정대리인의 동의사실 안내 : (필수)이메일


[VIP회원 서비스 : VIP회원 자격 만료일까지]

뮤오리진 서비스는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VIP회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VIP회원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는 그 승인 및 운영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VIP 회원 관리 및 본인 식별 : (필수)서버, 캐릭터명, 길드명

- VIP 회원 대상 이벤트 및 편의 서비스 제공, VIP 회원 관리 및 고객 상담 등 : (선택)휴대폰번호


[정기구독 서비스 : 서비스 해지일까지 보유]

회사의 일부 게임 서비스에서는 개발 소식 및 혜택 정보를 정기적으로 안내하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는 그 승인 및 운영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구독자 연락처 확보 : (필수)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게임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수신 : 탈퇴 혹은 수신거부일까지 보유]

회사는 수신동의 상태의 이용자에게 신작 홍보 및 이벤트, 업데이트 등의 소식 안내 및 혜택 제공 과정에서 광고성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연락처 확보 : (필수)이메일, 휴대폰번호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향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내 혹은 국외에 위치한 제3자에게 제공하여야 할 때에는,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각 법적 안내사항을 미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단, 회사 및 제휴사와 이용자간 체결한 계약상 의무 이행, 그리고 회사가 준수하여야 하는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가 없더라도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공 금지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목적과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먼저 이용자에게 그 목적과 항목 등 법적 안내사항을 고지하고 동의를 구할 것이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의 의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 이용 혹은 제공 건으로써, 이용자의 의사 확인에 소요되는 시간 보다 요구되는 목적 이행이 더 긴급한 경우에는 동의 절차없이 개인정보를 목적 외 이용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제19조의3에 의하여 경찰관서, 해양경찰관서, 소방관서의 장이 개인정보 및 위치 관련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어 발생하는 침해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에 대해 개인정보를 목적 외 이용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작업장 등 허위계정 생성으로 간주되는 계정 생성에 대해서 강제 조치)

(3) 원활한 서비스 공급을 위한 긴급한 상황으로, 내부 시스템의 중대한 오류나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 빠른 원인 파악과 복구를 위하여 외부 전문가를 섭외할 수 있으며, 불가피하게 개인정보가 보관된 서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전문가가 최대한 개인정보에 접근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전한 운영과 품질의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각 분야 별 전문 기관에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합니다. 업무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협정서를 체결하고, 이후 정기적인 교육 및 감독 활동, 수탁사의 업무 재위탁 통제 등의 활동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수탁자 :㈜큐로드, ㈜아이지에스

위탁업무내용 : 메일, 1:1문의, 전화상담업무, 프로모션 진행

위탁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엘지유플러스

위탁업무내용 :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위탁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 ㈜디펙스종합물류, ㈜이지웰페어

위탁업무내용 : 경품 등 배송 업무

위탁기간 : 수령일로부터 1년


수탁자 : ㈜넥스프론(재수탁자 : ㈜브리지텍)

위탁업무내용 : 고객 상담 관련 콜시스템의 유지/보수

위탁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관 및 파기

회사는 법령에 구체적으로 명시된 기한 혹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안내 당시 명시한 기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기한 내 처리 목적이 완료된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 권익 보호를 위한 자료로써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이를 즉시 파기하지는 않습니다. 파기하지 않는 개인정보는 아래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됩니다.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방법]

회사는 전자서면(온라인 신청화면), 파일, 문서 등 수집하는 매체에 따라 안전한 보관 정책을 수립하고, 기술적 조치에 따라 업무와 관계없는 사람이 출입하거나 접근하지 못하도록, 설계하여 보관합니다. 또 서비스 목적 달성이 완료되었으나 보존이 필요한 개인정보는 일반정보와 분리하여 별도에 공간에 보관합니다.


[목적 달성 이후의 개인정보의 보관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철회 이후에도, 아래의 요구 목적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각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합니다.


(1) 부정행위자의 재가입 방지 : 가입제한 만료일

보관목적 :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제제 사유에 따른 가입제한 상태의 유지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보관목적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보관목적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매출 성립 및 취소, 환불 등 전자장부 거래기록 : 5

보관목적 : 국세기본법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보관목적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통신과금서비스 거래기록 : 1년(1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5년)

보관목적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7) 서비스 이용기록 : 90

보관목적 :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의 파기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및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준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각 개인정보 수집 형태별 개인정보의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CD, DVD등에 기록되어 삭제할 수 없도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물리적으로 파괴합니다.


6. 장기 미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따라, 서비스의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장기 미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해당 계정을 “휴면상태”로 변경합니다. 비로그인 상태에서의 고객센터 문의(전화나 우편, 메일 등) 및 이벤트 참여 내역은 이용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및 분리보관]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은 본 방침 제5조의 목적 달성 이후의 개인정보의 보관 목적에 따라 필요한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하고, 회원정보 중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합니다. 


[식별자의 보관 및 휴면계정의 복원의 한계]

회사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명의자 확인이 제한되며. “휴면상태”의 계정내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업무 제휴간 회원계정에 대한 책임의 한계]

회사는 타사의 계정 인증을 통하여 가입한 계정에 대해서도 본 서비스의 휴면정책을 적용하며, 타사의 계정으로 이용한 다른 서비스의 이용내역은 회사의 휴면 정책과 무관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처리를 스스로 결정하는 정보주체로, 자신의 개인정보 및 그 처리 기록을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철회, 처리정지 등 처리반대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요구에 지체없이 처리 결과를 회신하지만, 해당 기한내에 응답할 수 없는 경우 그 불가 사유를 포함하여 안내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정책이나 요구에 대한 답변에 대하여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으로 직접 권리 행사할 수 있으나, 아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웹젠통합홈페이지 개인정보 클린센터를 통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https://privacy.webzen.co.kr)


[열람 등 요청에 대한 거부 사유]

회사는 아래 각 사유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그 사유를 회신할 것입니다.

a. 신청인의 개인정보로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b. 신청인이 회사가 안내하지 않은 다른 방법으로 요청하는 경우

c.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처리정지 상태로써, 이용자가 정상계정으로의 복원 의사를 밝히지 않은 경우.

d. 신청인의 요청이 구체적이지 않아, 요구사항이 불명확한 경우

e. 신청인의 권리행사가 법령의 의무 혹은 공공질서의 유지에 반하는 행위임을 회사가 인지한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

명의정보 :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수단으로 사용하는 SNS계정 제공사의 홈페이지에서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서비스 이용 기록 포함)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계정정보 :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계정별 추가서비스 신청 및 이용 현황(Push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 : 이용자는 결제서비스 제공사(구글페이먼츠, 애플스토어, 앱스토어 등 마켓)의 홈페이지에서 인 앱 상품의 구매 및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IP회원정보 : 일부 서비스의 VIP회원께서는 전용 연락처로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 게임 내[고객센터] 메뉴를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정]

이용자는 게임 내[고객센터] 메뉴를 통하여, 개인정보 수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올바른 개인정보 등록을 위해 증명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일부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수정이 제한됩니다.


[개인정보 삭제]

이용자는 회사가 보관하는 본인의 개인정보, 작성글, 활동기록 또는 타인이 게시한 게시물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었을 경우 이를 삭제하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게임 내[고객센터] 메뉴를 통하여, 개인정보 삭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 요청에도 불구, 법령 등에 의하여 반드시 보존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는 삭제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삭제를 요청하는 개인정보 중 일부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임을 입증하여야 하며, 입증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통하여 알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동의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거부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철회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한이 상실되고 이전에 획득한 모든 정보(캐릭터, 아이템 포함)의 소유권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a. 회원탈퇴 : 게임 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탈퇴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시 해당 계정 및 이용 정보가 절차에 따라 파기됩니다.

b. 동의취소 : SNS계정 제공사의 홈페이지에서 동의취소 할 수 있으며, 동의취소 시, 재동의를 위한 최소 정보(SNS연계식별번호)를 남겨 놓습니다.

c. 광고성 푸시 수신철회 : 게임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수신여부 전환


[개인정보 처리정지]

이용자는 회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어떠한 행위에 대하여 반대할 권리가 있으며, 그 처리활동을 즉시 정지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는 웹젠통합홈페이지 개인정보 클린센터를 통하여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https://privacy.webzen.co.kr)

어떠한 목적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정지가 접수되면 해당 목적에 대한 모든 개인정보 처리활동이 중단되며, 해당 목적의 이행을 위하여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처리정지 결과로 서비스의 이용자격이 상실되거나 보유한 재화가 소실되는 경우, 이와 관련된 서비스 계약상의 권리를 청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기술적으로 구현하기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유지에 타격을 주는 조치에 대해서는 그 요청 건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그 사유를 같이 알릴 것입니다.


8. 인터넷 브라우저 및 모바일 앱 접근권한 획득에 대한 안내

[브라우저 접근권한 획득]

회사는 웹 페이지에 접근하는 대상을 브라우저 기반으로 정의하고, 이에 편의성 알람 등 추가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알람 혹은 팝업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하기 이전에 브라우저 화면을 통하여 동의 받습니다. 이러한 푸시 알림 권한은 언제든 철회할 수 있으며, 아래 방법에 따릅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3220216?co=GENIE.Platform%3DDesktop&hl=ko

(2)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mozilla.org/ko/kb/push-notifications-firefox#w_iudk-unoe-oehgye-iiikhu-caoeioaooe

(3) 사파리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40734/mac


[모바일 앱 접근권한 획득]

회사는 모바일 앱에 접근하는 대상을 단말기 및 단말기의 운영체제(OS : iOS,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앱 접근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앱 설치 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페이지에 그 내용을 알릴 것입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서버에 접근하는 대상으로부터 단말기 및 브라우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악의적 목적의 사용자로부터 시스템과 서비스를 보호하고, 이용정보 통계 및 서비스 호환성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수단으로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단말기 및 브라우저를 통하여 자동 수집하는 정보

- IP 및 MAC주소, OS종류 및 버전, 브라우저 및 버전, 모바일기기 정보(UUID, UDID, Device Number), 인증 토큰 값, 유입경로, 유입시간, 페이지 접근 시간 등


(2)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쿠키의 설치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거부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4) 
쿠키 거부/허용 설정 방법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com/ko/kb/disable-third-party-cookies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hl=ko&topic=14666&ctx=topic

인터넷익스플로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b/ph21411?locale=ko_KR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 규정 및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성실하게 수행하여 국가에서 지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ISMS)을 취득하였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아래와 같은 활동과 더불어,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에 대해서도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를 위한 사전 보호조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발견 즉시 이용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기술적 보호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보호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접근통제 : 회사는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firewall), 침입방지시스템(IPS) 및 데이터베이스 접근 방지 및 취약점 분석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진단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접근권한 : 회사는 비인가자로부터의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지정된 사용자가 지정된 업무 수행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접근권한을 최소화하고 분리하며, 접근권한을 보유한 관리자 계정의 인증을 위하여 망 분리, 보안인증서버, 교차인증비밀번호 등 필요한 보안조치를 적용하였습니다. 

(3) 데이터암호화 :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가 입력, 전송되는 서버의 환경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전송이 완료된 데이터 중 중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외부 혹은 비권한자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4) 컴퓨터보안 : 회사는 사용자가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PC에 대한 악성코드 유입 및 내부 사용자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프로그램 및 개인정보 검출솔루션을 설치하고, 최신 보안 패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감시를 통하여, 새로운 악성코드에 유입에 대한 대응 솔루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조치]

(1) 비밀번호 : 회사는 사용자 계정에 대한 비밀번호 관리를 엄중히하여, 정해진 기간 내 강제 변경하도록 하며, 난이도가 높은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고,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또,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의 보호를 위해서도 안전한 비밀번호의 작성 방법을 제시하고 만료기한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 사용제한 : 회사는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삭제/출력/다운로드 등 각 기능의 사용 권한을 업무 등급과 내용에 맞게 부여하여, 권한의 남용을 방지합니다.

(3) 관리감독 : 회사는 임직원의 업무 투입 전, 보안 서약을 통하여 책임감을 부여하고, 사용기록 등의 점검을 통하여 개인정보가 무단으로 조회, 변조, 훼손, 유출되지 않도록 감시하고 있습니다. 내부자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은 중징계 사항으로 관련 행위자는, 내부 징계 및 형사 고소를 통하여 엄중히 처벌할 것입니다.

(4) 개인정보보호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정기감사 : 회사는 연 1회 이상 회사의 모든 개인정보의 처리 실태를 파악하고, 발견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합니다. 또, 회사는 취득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의 유지 및 갱신을 위하여 매년 관련 심사를 받기 위한 사전 조치를 이행합니다.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민원서비스

회사는 내부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관리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응대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임형준 실장(privacy@webzen.com)

개인정보 민원 처리부서 : 법무팀

[개인정보 문의처]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기본권 침해를 받았을 경우,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면, 해당 문의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명의 도용 및 개인정보 침해 문의 : https://privacy.webzen.co.kr(웹젠 개인정보 클린센터)

게임 계정 관련(접속, 이용정지, 복구) 문의
뮤 오리진 : 
https://muorigin.webzen.co.kr/cs
뮤 오리진 2 : https://muorigin2.webzen.co.kr/events/cs

마스터탱커 : https://mt.webzen.co.kr/support/inquiry
 뮤 온라인 H5 : https://cafe.naver.com/muonlineh5

나선영웅전 : https://nsh.webzen.co.kr/support
 전화 문의 : 1566-3003

우편 접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웹젠 법무팀


 
이용자께서는 아래 기관을 통해 개인정보 침해 사실에 대한 신고나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법령이 정한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이용자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할 사항을 안내할 의무가 있으며, 아래 각 상황에 따라 이용자의 연락처를 통하여 통지하거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할 것입니다. 단, 회사는 정상적인 통지를 위한 노력을 했음에도 수신처의 불명, 수신거부의 설정, 전송구간의 장애 등의 사유로 통지가 실패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의무 불이행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하여 개정할 때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안 시행일의 7일 이전에 이용자가 그 사실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게시판에 고지할 것입니다. 단,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이 급히 변경되어야 할 예외적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안내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그 경우, 지체없이 그 변경 사실을 홈페이지 게시판에 고지할 것입니다.


[휴면계정 전환에 대한 사전 안내]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 휴면계정 전환 예정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휴면전환일 기준 30일 이전에 개인정보 분리보관에 대한 사실과, 휴면계정 전환일자 및 분리보관 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을 포함한 안내문을 이메일로 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유출 사실의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된 사실을 정확히 확인하였을 때에는, 그 즉시 관련 기관에 유출 사실을 신고하고, 지체없이 아래 각 사항을 확인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또 홈페이지에 7일간 이상 게재할 것입니다.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유출 시점과 그 경위

피해 최소화를 위한 이용자의 대처 방법

회사의 대응 조치 및 이용자의 피해 구제 절차

피해 신고 접수처


[개인정보 이용내역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공, 처리위탁에 관하여 명시한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이용자에게 통지 (연 1회)할 것입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내역 안내]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신 이용자를 대상으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내역(수신 동의 일자, 동의 여부)과 향후 유지의 여부 의사를 묻고, 수신 철회 시 그 방법을 포함한 안내사항을 정기적으로(2년 이내) 통지할 것입니다. 


[영업의 양도에 의한 개인정보 이전 안내]

회사는 계약에 따라 서비스의 운영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게 되는 경우, 그 양도일의 30일 이전에 개인정보이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에 고지하여 알릴 것입니다. 


13.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본 문서에 명시된 내용은 “회사”의 타 규정이나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본 문서에 별도로 언급되지 않은 내용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명시한 내용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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