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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가이드

[가이드] 전투화면

GM이리스

[전투 화면 구성]

전투 돌입 시 아래와 같은 전투 화면이 펼쳐집니다.

① 현재 턴 수 정보

※ 제한된 턴 수 안에 승리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면 전투에서 패배합니다.

승리 조건은 화면 하단 [메뉴]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필드 내 마스터의 영웅 및 적 유닛의 배치 정보

※ 배치된 유닛을 클릭하시면 출전한 영웅 혹은 적의 정보를 화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선택한 영웅/적의 초상화. 간략한 캐릭터 정보 표기 [레벨/무기속성/HP량]

>2-2 선택한 영웅/적의 [레벨/이름]

>2-3 선택한 영웅/적의 스탯 정보

>2-4 선택한 영웅/적의 버프/디버프 정보

>2-5 선택한 영웅/적의 이동방식 [보행/비행]과 종족 정보

※ 이동방식에는 보행(), 비행()으로 나뉘며 이동방식에 따라 지형지물에 영향을 받는 것이 다릅니다.

비행형 영웅은 지형지물(벽, 건물, 강 등)과 관계없이 이동이 가능하지만

보행형 영웅은 특정 지형지물로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2-6 선택한 영웅/적의 사용 스킬

※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스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7 속성 무기 별 상성표

※ 녹속성 > 청속성 > 적속성 > 녹속성

※ 무속성은 녹속성, 청속성, 적속성과 상성하지 않아 속성과 무관하게 100%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우세한 속성이 열세한 속성에게 공격 시 데미지의 140%가 적용되며, 열세한 속성이 우세한 속성에게 공격 시 데미지의 75%가 적용됩니다.

③ 출전중인 영웅 정보입니다. 초상화를 클릭하면 영웅의 상세 정보 (②번 항목과 동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을 교체할 수는 없으니 전투 돌입 전 미리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④ 전투의 승리/패배 조건을 확인하거나 다양한 게임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정보는 가이드 마지막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 적의 전투 범위가 표시됩니다.

⑥ 모든 영웅의 행동을 종료합니다.

⑦ 배치된 영웅의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전투 진행 중 [ON/OFF]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전투는 파티레벨8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⑧ 영웅의 배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진형 배치를 완료하고 전투 시작 버튼을 클릭해도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영웅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1명의 영웅이라도 이동 및 공격을 하시면 다시 영웅 배치를 할 수 없습니다.

[전투 설정]

전투 화면 하단 [메뉴]를 클릭하시고 [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전투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자동 턴 종료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자동 턴 종료는 전투 중 배치한 영웅이 모두 행동을 끝마쳤을 때 자동으로 적 턴으로 넘어가는 기능입니다. OFF로 설정하면 행동을 다 끝마치고 화면 하단 [턴 종료] 버튼을 클릭해야 적 턴으로 넘어갑니다. (자동 전투 포함)

② 전투 화면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일반 전투 연출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③ 오의 화면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오의 연출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오의 연출 ON)

(오의 연출 OFF)

영웅 일러스트는 동일하게 발생하나 오의 스킬 연출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④ 협공 화면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연출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⑤ 전투 2배속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⑥ 전체 음량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⑦ 음량 종류 별로 세기를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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